교육
중기청, 2016년 ‘중소기업 적합업종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추진
기술개발 경험이 부족한 적합업종 기업의 우수과제 발굴
기사입력: 2016/02/14 [06:00] ⓒ NGO글로벌뉴스
중소기업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적합업종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지원을 통해 해당분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고자, ‘2016년 중소기업 적합업종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세부 지원내용 등을 공고하였다.

2016년 지원규모는 총 23억원으로 과제당 개발기간 최대 1년, 1.5억원까지 지원되며,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된 총 108개 업종(품목)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금년의 경우 적합업종 지정해제가 예정된 77개 품목(‘17년 종료품목 : 적합업종 49개, 시장감시 7개, 상생협약 21개)에 대해 우선 지원하며 기술전문가의 밀착지원(R&D 및 사업화기획 등) 등을 통해 상대적으로 기술개발 경험이 부족한 적합업종 기업의 우수과제 발굴 및 사업화 성과를 제고한다.

이를 통해 적합업종 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와 함께 타 적합업종 분야 기업에 대해 선도모델을 제시하고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소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의 경우 동 사업을 통해 발광다이오드(LED), 금형, 관상어 등 15개 품목 및 21개 기업에 27억원을 지원하였으며, 대기업에 비해 시장경쟁력 및 기술경쟁력이 부족한 적합업종 영위기업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기간은 2월 18일(목)부터 3월 3일(목)까지로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서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중소기업청
언론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 최은정 주무관 042-481-4448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