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브이리스 브이알, 한길복지재단과 사회적 배려계층의 가치실현과 실감콘텐츠 개발 위한 협약 체결

NGO글로벌뉴스 | 기사입력 2023/11/17 [17:09]

브이리스 브이알, 한길복지재단과 사회적 배려계층의 가치실현과 실감콘텐츠 개발 위한 협약 체결

NGO글로벌뉴스 | 입력 : 2023/11/17 [17:09]

▲ 브이리스 브이알과 한길복지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NGO글로벌뉴스

2023년 11월 17일  브이리스 브이알과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은 사회적 배려계층의 가치실현을 위한 실감콘텐츠 개발과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지속 가능한 장애인 실감콘텐츠 개발과 장애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Road to WheelMaster’의 확산을 목표로 하며, 지역사회 복지 실현을 위한 양 기관의 공동 노력을 명시한다.

브이리스 브이알은 자사의 기술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Road to WheelMaster’ 및 기타 장애인 실감콘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과 복지 향상을 촉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길복지재단은 ‘Road to WheelMaster’의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과 향후 장애인 대상 기능성 게임 개발을 위한 연구 및 협력을 제공한다. 재단의 모든 직원이 브이리스 브이알과 협력해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브이리스 브이알과 한길복지재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NGO글로벌뉴스

‘Road to WheelMaster’는 발달장애인 직무 ‘보조기기 사후관리사’의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다. 한길학교는 이 콘텐츠를 활용해 발달장애인 학생에게 ‘보조기기 사후관리사’를 소개해 직무에 흥미를 유발하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한길학교의 직업반 학생은 ‘보조기기 사후관리사’ 교육의 보조 교구로 활용한다. 이를 통해 국내 특수학교 및 기관에 우수 사례를 남겨 콘텐츠를 확산 보급할 예정이다.

이 협약은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기회의 창출과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리스 브이알 소개

찾아가는 VR 체험교육 전문기업 브이리스 브이알은 전국 교육기관 및 정보 접근성이 낮은 사회적 소외계층 학생, 경력 단절 여성, 발달장애인 등을 찾아가 맞춤형 VR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3만 명의 일반 학생과 장애인, 소외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