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계양구, 아동학대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최성진 | 기사입력 2023/03/08 [17:52]

계양구, 아동학대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최성진 | 입력 : 2023/03/08 [17:52]


계양구, 아동학대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3일 계양구청 대회의실에서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담당자, 아동 관련 복지 기관 종사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위기아동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아동학대 인식의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아동학대의 개념과 정의, 최근 발생한 주요 아동학대 사례, 긍정 양육 전파 방법 등을 내용으로 다루었다.

특히, 아동학대 상담·조사 경력 13년 이상의 전문 강사를 섭외해 '복지업무 종사자들이 업무 현장에서 학대·위기아동을 어떻게 발견해야 되는지'라는 주제로 아동 관찰 포인트, 면담 기술 등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매년 전국적으로 아동학대 신고가 증가하는 추세이나, 계양구는 아동학대 신고가 점점 감소하고 있다"며 "아동학대 업무 공공화 추진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선제적 점검, 다양한 학대 예방 홍보·교육활동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인천계양구청 관련기사목록
인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