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생각대로 프로젝트’ 결과발표회를 끝으로 마무리청소년이 원하는 활동을 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스스로 해보는 ‘생각대로 프로젝트’2022년 12월 26일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주최하고 성북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한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생각대로 프로젝트’가 11월 결과발표회를 끝으로 프로젝트 활동을 마무리했다.
‘생각대로 프로젝트’ 결과발표회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올 한해 생각을 현실로 이루어내고자 열심히 활동한 23개 청소년 프로젝트팀에 격려의 말을 전하며 우수 프로젝트 7팀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전국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청소년의 행복한 일상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활동 공간을 더 마련하고 청소년이 살기 좋은, 공부하기 좋은, 놀기 좋은 성북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생각대로 프로젝트’에 참가한 23개 프로젝트팀은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것들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하게 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계획적으로 진행해보고 예산을 관리하는 색다른 경험을 해보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는 활동 소감을 밝혔다.
‘생각대로 프로젝트’는 성북구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만 9~19세의 청소년 누구나 3인 이상으로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계획한 활동 내용에 따라 150만원가량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활동할 수 있는 청소년 주체적 참여 활동으로 2023년에도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할 계획이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개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성북구가 건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로, 청소년 참여 활동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다양한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byc.or.kr/ <저작권자 ⓒ NGO글로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