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수상한 ‘과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은 매달 청소년 주체로 운영되는 지역연계 과학체험활동이다!

NGO글로벌뉴스 | 기사입력 2022/12/22 [10:40]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수상한 ‘과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은 매달 청소년 주체로 운영되는 지역연계 과학체험활동이다!

NGO글로벌뉴스 | 입력 : 2022/12/22 [10:40]

2022년 12월 19일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교과연계 부문 우수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 과학탐구생활 활동 전경  © NGO글로벌뉴스

202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 공모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참여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프로그램이 제공된 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우수 사례 확산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된 공모전이다.

이번에 수상한 ‘과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은 매달 청소년 주체로 운영되는 지역연계 과학체험활동이다. 강일고등학교에 있는 자율동아리 ‘원소기호 8번’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주제를 직접 기획하고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 과학탐구생활 활동 전경  © NGO글로벌뉴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과학탐구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참여 청소년들이 흥미롭게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강정숙 관장은 “과학탐구생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새로운 활동을 경험하며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성장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현재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2023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강동구 거주 초등 고학년(4학년~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및 체험활동 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강동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http://www.wagle.or.kr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