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4일 새롭게 달라지는 ‘2022 물품기부’를 알리는 ‘Give us, Give Earth (이하, 기부어스)’ 물품기부 캠페인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기부, 어스’ 캠페인은 새롭게 달라진 2022년 아름다운가게 물품기부를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이웃과 지구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물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에 달라지는 물품기부 4가지 변화는 △물품기부 기준 완화 △세액공제 혜택 상승 △기부천사 대상 피드백 시행 △물품기부 절차 간소화다. 기부 가능 품목을 늘리고 절차는 간소화해 기부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물품기부자의 의견을 묻는 피드백 제도를 도입해 소통 영역도 확대한다.
아름다운가게 담당자는 “2022년 새해의 첫 시작으로 아름다운가게의 물품기부에도 새로운 변화를 줬다. 물품기부를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물품기부자의 관점에서 변화를 줬으며, 이번 변화를 통해 우리의 이웃과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들이 더 모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의 2022 물품기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부, 어스’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변화하는 물품기부 중 가장 기대되는 것을 꼽는 투표 이벤트를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2021년 한 해 동안 약 33만 명의 기부천사들이 물품기부에 동참했으며, 순환운동을 통해 약 1억3094만7855kg의 탄소를 저감했다. 이는 4714만1228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환경적 효과로 환산된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