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보호생물 교육자료 배포

바다탐험대의 바다생물 보호작전

NGO글로벌뉴스 | 기사입력 2021/12/07 [13:16]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보호생물 교육자료 배포

바다탐험대의 바다생물 보호작전

NGO글로벌뉴스 | 입력 : 2021/12/07 [13:16]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해양보호생물에 대한 대국민 인식 증진을 위해 초·중학교 대상 교육자료를 개발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 해양보호생물 교육자료   © NGO글로벌뉴스

해양보호생물은 우리나라 해역에 서식하는 해양생물 중 개체수가 현저하게 감소하거나 국제적으로 보전 가치가 높아 국가 차원에서 특별히 보호할 필요성이 있는 해양생물로 현재 83종이 지정돼 있다.

이번에 배포하는 교육자료 ‘바다탐험대의 바다생물 보호작전!’은 교사용 지도서, 학생용 활동지, 해양보호생물 동영상 파일로 구성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해양보호생물이 직면하고 있는 위협이 우리 인간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사실의 이해에서 출발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내외 정책 소개 및 다양한 해결 방안 논의로 이어진다.

이 교육자료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생태보전실 연구원들이 해양수산부의 해양보호생물 서식실태 조사 연구를 수행하며 수집한 자료에 근거해 제작한 것으로 연구의 성과를 국민들의 생활에 연계했다는 면에서 또 다른 의미가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교육자료를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있으며, 해양교육시범학교 등 일부 단체에는 저장장치에 담아 직접 배포할 예정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이번 교육자료를 통해 해양보호생물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보호 의식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연구의 결과가 논문으로 끝나지 않고 국민들 삶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 관련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자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mabik.re.kr/